삼천리가 ‘고객에게 행복에너지를 제공하는 도시가스 최고의 기업’이라는 소비자 중심 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비전을 선포했다.
국내 기업이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CCM 비전을 선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삼천리는 25일 오산 기술연구소에서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을 비롯해 고객센터 대표, 삼천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중심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또 이날 ‘고객센터 CCM 도입지원 협약식’과 ‘CCM 리더 위촉식’도 함께 진행했다.
삼천리는 고객센터 CCM 도입지원 협약을 통해 각 고객센터에 CCM 인증 획득 노하우와 멘토링을 제공하게 되며, 이로써 협력 업체와의 동반성장은 물론 소비자 중심 경영의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날 위촉된 고객 접점 지원부서의 CCM 리더는 모든 업무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부서 내에서 잘 지켜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조한우 삼천리 도시가스사업본부 사장은 “이번 CCM 비전 선포를 계기로 고객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여 삼천리 도시가스사업의 지속성장과 함께 도시가스 업계 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천리는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하며 통합 서비스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으며, 2012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