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소장 연수
2006-03-30
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는 3월20일~21일 56개소 고객센터 소장을 대상으로 상반기 연수를 실시했다. 서울도시가스 충주 한마음 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1일차에 대표이사와의 간담회를 통한 고객센터 주요현안에 대한 다양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외부 전문강사 진행으로 고객센터 소장으로써 갖추어야 할 커뮤티케이션 활성화 방안 및 문제해결, 의사결정 스킬에 대한 학습과, 분임토의를 통한 고객센터 장기 발전방향에 대하여 다양한 소주제를 형성해 심도있고 건설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2일차에는 고객센터 각종 현황에 대한 해당 부서의 직무교육으로 민원예방 및 CS구축 사례 등을 끝으로 소장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소장 연수를 통해 고객센터 자체적인 발전방향 모색과 더불어 회사에 대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건의사항 표출의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서울도시가스 및 고객센터 간 상생의 길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