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는 고객의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과 최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에 대한 지기무별 맞춤교육을 실시했다.
세가지 유형으로 나눠 진행된 교육에서 고객센터 기사 및 시공자는 연소기의 원리와 기초진단, 고객민원 유형에 대한 분석 등 서비스 개선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됐다.
기사 현장용 PDA요금수납 시스템교육에서는 PDA요금수납 사용실적에 대한 평가 및 PDA 개발관련 설명과 1차 개발 이후 현장사용자 중심의 개선요청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또 고객만족교육에서는 콜센터 접수민원 및 불친절 유입현황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연소기의 원리 및 기초 자가진단법 교육을 통한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향상 △전문 연소기 제작사인 린나이CS사의 엔지니어 초빙을 통한 가스연소기 원리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가스공급을 위해 전 직원이 다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