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 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2013-10-02
부산도시가스(대표 조용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도시가스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1992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지표를 개발해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로 사용되고 있다. 고객만족조사는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으로 진행됐다. 부산도시가스의 고객만족지수는 2011년 79.1점, 2012년 79.5점, 2013년 80.6점을 획득하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위해 시스템과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것이 높은 고객만족도의 핵심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조용우 대표는 “고객만족 11년 연속 1위에 그치지 않고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과 더 많이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행복을 나누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