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도시가스, 지역관리소 고객응대교육
2005-10-21
대한도시가스(대표 김은관)는 10월13일∼18일까지 본사 강당에서 4차례에 걸쳐 지역관리소 안전점검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 고객응대에 관한 기본예절 및 응대기법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원래 안전점검원 대상 법적 의무교육으로 형식적인 교육방식을 탈피해 현장에서 다양한 고객을 상대하는 안전점검원이 지켜야 하는 고객응대 기법을 매뉴얼화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고객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부정적인 시각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보다 현장감있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사전에 외부강사가 직접 안전점검원과 동행해 간접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회사의 한 관계자는 “안전점검원이 점검업무를 충실히 하는 것은 기본”이라며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새로운 서비스, 즉 친절한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안전’이라는 상품의 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