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사와 같은 고객밀착산업은, 더욱 친절해야 합니다.”
경동도시가스(대표 송재호)는 10월12일 본사 강당에서 일본 MK택시 대표이사이자, MK그룹 유태식 부회장을 초청, ‘변화하는 시대, 변하지 않는 가치 ‘고객감동’을 주제로 10월 월례특강을 가졌다.
이번 강의는 지난 7월 회사가 실시한 ‘일본 벤치마킹 연수단’의 방문이 인연이 돼 개최됐다. MK택시의 창업자 유봉식 회장의 동생인 유태식 부회장은 ‘MK택시=친절’이라는 공식을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린 경영인이다.
이날 강의에서 유태식 부회장은 “모든 것이 빠르게 진화해 가는 21세기에도 기업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친절”이라며 “이를 통해 진정한 고객감동의 시대를 여는 것만이 생존의 지름길”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고객만족시스템의 구축이라는 비즈니스 시스템은 결코 개개인의 '친절마인드' 없이는 완성될 수 없음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