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륜E&S(대표 박진도)는 7월24일~26일까지 3일간 상계사옥에서 20개 고객센터 직원 및 본사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서비스 및 최근 시행된 도시가스 열량거래 제도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고객만족서비스 교육은 외부 전문강사인 최옥경 피플인사이트 대표를 초빙해 ‘고객과의 소통의 중요성 및 불만족고객 응대방법’을 주제로 도시가스 업무와 관련된 주요 사례를 통한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불만족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별 적절한 응대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7월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도시가스 열량거래 제도에 대해 ‘제도시행의 의의 및 열량거래에 따른 도시가스 요금 산정 방법’ 등 제도시행과 관련된 제반사항 및 주의사항을 교육해 고객의 궁금증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객과 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돼 교육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설문조사 결과 교육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