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12-06-21
경동도시가스(대표 송재호)가 '소비자중심경영(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6월21일 오후 2시 공정거래위원회 PPS홀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2012 상반기 CCM인증서 수여식 및 컨퍼런스'에서 인증서를 받고, 송재호 사장이 우수기업 사례발표에 나선다. 회사는 혁신기업으로 연평균 25% 수준의 높은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 2위로 도약, 남다른 고객중심경영의 원칙을 수립해 송재호 대표 취임 이후인 2005년부터 체계적인 고객중심경영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지난 2006년에는 '고객가치혁신 로드맵'을 수립해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Front Line의 인적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서비스센터를 법인으로 분리했다. IT를 활용한 고객서비스체계를 구축해 서비스 시간을 축소하는 한편 고객만족센터를 통해 서비스 대응채널을 일원화하는 등 고객만족경영 정착을 위해 적극 활동해 왔다. 송재호 대표는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회사로 변신하기 위해 지난 7년간 최대의 노력을 다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