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도시가스, 지역관리소 직무능력 교육
2005-05-27
대한도시가스(대표 김은관)는 5월24일 지역관리소 사무직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향상 및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고객상담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지역관리소에서 고객상담을 전담으로 하고 있는 사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강사 및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외부강사로는 ㈜파리크라상 커피사업팀 서비스교육전임강사 및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타 전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김은정CS전문강사를 초빙하였다. 오전은 『직무능력향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고객자원 및 운영관리, PDA관련 정보활용, 요금관리에 대해 사내강사 3명이 나누어 교육을 하였으며 오후에는 『내가 즐거워야 좋은 서비스가 제공된다』라는 주제로 Stress Control기법, EI(Emotional Intelligence)향상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 고객 응대에 대한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 회사는 본사 직원 및 현장 접점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관리소 소장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다 밝은 미소, 깨끗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CS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완벽한 안전관리는 이제 기본이고 무한경쟁시대에서는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기에 이러한 교육을 통해 고객과 하나되는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의식을 제고하고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감동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