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는 고객센터 직원 880명을 대상으로 5월7일부터 오는 7월24일까지 총 23차수에 걸쳐 고객만족 및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1일차에는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관리, 요금 및 수납관리, 계량기관리, 자원관리 등 필수과목을 위주로 교육이 진행된다. 또 고객센터 안전매니저, 서비스매니저, 행정직원 등 5개 직무별로 특화된 교육과정이 실시된다.
2일차에는 고객만족 프레임을 통한 고객소통을 주제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최근 이슈화 돼 가는 개인정보 보호와 천연가스 열량제도에 관한 교육도 포함됐다.
박태곤 영업관리부 상무는 “이번 교육은 안전의식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급속히 변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자발적으로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