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도시가스(대표 김은관)가 올 상반기부터 연2회 지역관리소를 순회 방문하면서 안전점검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점검원과 현장동행을 통해 1대1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관리소 안전점검원 1대1 맞춤교육은 지역관리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정기 안전점검 및 공급전 안전점검 시 준수사항을 다시 한번 숙지시키고 안전점검원과 본사직원이 함께 고객을 찾아가 가스보일러 시설위주로 지도교육 및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고 현장실무 위주의 집중 교육을 통해 고객만족(CS) 및 점검원의 안전관리 능력향상을 제고하고 특히 가스보일러 폐가스 사고 주원인이 보일러 배기연통의 불량으로 파악됨에 따라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안전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번교육을 통해 안전점검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경청하고 문제해결 방안에 대하여 허심탄회한 토론을 함으로써 안전점검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본사직원과의 Communication확대 및 유대관계 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안전점검원들의 바쁜업무를 감안하여 지역관리소별로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1대1 맞춤교육을 함으로써 안전점검의 실제적인 문제점 파악 및 대책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또한 최대의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이러한 순회방문 교육 및 1대1 맞춤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