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에너지(대표 조민래)는 3월13일 본사 SUPEX 홀에서 안전관리 기술역량 개발을 위한 CoP(Community of Practice)를 발족하고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안전관리 기술역량개발 CoP는 체계적인 안전관리 기술력 및 구성원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코원에너지서비스의 안전관리본부 교육훈련 마스터 플랜에 의거한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제도적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안전관리본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안전관리 기술역량개발 CoP는 자격증 취득과 기술연구개발 분야로 구분된다.
우선 올해는 시범적으로 자격증 취득 CoP에 희망자 60여명을 선발해 가스기능장, 에너지관리기사, 가스산업기사 자격증 분야에 사내강사를 선임, 강의는 물론 회사차원에서 도서비, 원서비, 강의장 지원 등 수험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술연구개발 CoP는 상반기 내 추가로 발족해 안전관리 기술 R&D를 본격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코원에너지 관계자는 “기존에는 구성원 개인이 자비를 들여 혼자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으나 회사 차원에서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구성원들을 결집시켜 체계적으로 관리해 구성원들의 동기부여는 물론 상당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안전관리 기술력 개발은 물론 구성원들의 역량수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