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지역관리소 평가시스템 개선
2005-04-11
삼천리(대표 이영복)가 고객만족 극대화 및 안전관리 철저를 기하기 위해 실제 고객과의 접점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관리소의 평가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2003년부터 지역관리소 평가시스템을 구축, 운용하고 있는 삼천리는 올해 지역관리소 종사자들의 고객만족 및 안전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 분야의 배점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의 평가시스템 개선방안을 마련,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조치는 그동안 평가에서 가장 중점을 뒀던 기본위탁업무 이행실태에 대한 배점을 80%에서 50%로 30%P 낮추는 대신 16%에 불과했던 고객만족활동 수행부문을 25%로 9%P 상향 조정했으며, 안전관리업무의 철저한 이행여부를 가리기 위해 이 부문도 25%로 대폭 올렸다. 회사측은 지역관리소들이 그동안 전산화 추진 및 평가시스템 도입 등으로 기본위탁업무 수행의 경우 업무수준이 이전에 비해 크게 향상됐으나 고객만족 활동 등에서 미진하다는 자체 평가에 따라 이를 변경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