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는 11월25일 본사 대강당에서 제14회 가스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서울시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11여개 학교에서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표작을 출품해 모두 5000여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식경제부 에너지안전과,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후원기관에서 참석해 시상을 진행했다.
수상자로는 포스터부문 지식경제부장관상 권예은(구암초 6학년), 서울특별시장상 이원경(명지고 1학년), 경기도지사상 이유원(금파중 1학년),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 신수민(등원중 3학년), 이소명(공항초 6학년)을 비롯한 서울시 및 경기도 교육감상 등 총 14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출품학교로는 원당초, 장성초 등 6개교가 선정돼 감사패 및 상금을 받았다.
또한 수상하지 못한 많은 학생들에게는 교통사고 예방용 투명우산을 참가기념품으로 지급해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최성호 사장은 “앞으로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발전적이고 교육적인 안전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은 물론 도시가스를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선진화된 안전관리 기술향상에 전진할 것”을 다짐했다.
회사는 포스터부문 우수작에 대해서는 사내 사옥 및 시민의 유동이 많은 지하철역, 대형할인점등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책자로 제작, 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해 홍보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