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코(대표 노중석)는 10월6일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CS(고객만족) 환경변화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CS 마인드 향상 일환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는 대한민국 감성 세일즈 1인자로 알려진 인하대학교 문충태 교수가 강사로 나서 "CS가 고객 만족에서 고객 감동을 넘어 이제는 고객 졸도 시대까지 왔다"며 "그 고객 졸도의 뿌리를 '배려'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곧 기업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의 마인드 전환이 필요하고 머리보다는 가슴을 공략하는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의미라고 문 교수는 덧붙였다.
회사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서비스'를 경영방침 1순위로 정하고 구성원들의 CS 마인드 향상을 위해 임직원 및 고객센터 교육, CS 경진대회 등 다양한 CS프로그램을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