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는 5월~7월말까지 안전사고 "제로화"와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으로 한 경영정책의 일환으로 고객센터 직원 을 대상으로 총 20차수에 걸쳐 고객만족 및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회사의 SI(Service Identity)인 "Love All-Service" -'모두를 사랑하는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의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센터 사우들의 호칭을 '매니저'로 개선하고, 매니저의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직무와 직능별 5개 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진행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서비스 혁신'과 '고객응대 매뉴얼의 적용과 이해'를 주제로 강의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황별 역할연극을 통해 고객의 욕구(needs)를 이해함과 동시에 안전기술교육장에서의 실습교육을 병행함으로써 현장업무에 신속하게 적용 할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고객관리부 박태곤 상무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안전의식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급속히 변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자발적으로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