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2기 고객만족자문위원 발족
2011-03-23
삼천리(대표 정순원)는 3월22일 도시가스사업본부 군포사옥에서 제2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새로 위촉된 10명의 자문위원들은 안내SMS 선호 문구, 에너지 절약안내, 고객전화 응대시간 등 서비스와 관련해 실시된 여러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만족자문위원은 삼천리 공급권역 내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 중 여성단체, 커뮤니티 등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서비스 평가단으로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참여해 만들 수 있도록 지난해 1월 SI 선포식을 통해 발족됐다. 지난 한 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제1기 고객만족자문위원은 안전점검, A/S, 전화상담 등 도시가스 서비스에 대한 비공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모니터링 결과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에 따라 도시가스 사용가이드 제작, 외출 전 확인스티커 등 많은 서비스 개선 성과를 이끌어냈다. 회사는 이외에도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서비스인 서비스품질보증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