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는 날로 늘어나는 침해사고와 바이러스로부터 전산자원을 보호하고, 정보시스템 및 고객 정보의 침해사고 예방기능을 강화하고자 통합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 작업으로 ㈜삼천리는 일관성있는 보안정책을 수립,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고객과 경영정보의 보호 및 유출 방지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삼천리의 한 보안담당자는 “이번 작업은 침입차단, 침입탐지, 취약성 분석 시스템 및 바이러스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요 데이터를 운영하는 전산자원에 보안 솔루션을 설치하는 작업으로 내부 전산망의 안정적 운영의 큰 틀을 이루게 되었다”고 밝혔다.
삼천리의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인 홍익주 이사는 “정보 보안은 시스템 운영도 중요하지만 사내 보안 의식 고취 및 관리적 측면이 더욱 중요하다.
이번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으로 정보 보안 체계를 재정립하고, 날로 늘어나는 보안 사고 및 취약점을 사전 차단함으로써 악의적인 외부 공격에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귀중한 고객 정보와 경영 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안정적 경영 환경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삼천리는 2002년 New Media 정보화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할 만큼 IT 부문에 적극적인 경영 활동 및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Mobile, 콜센터 및 재난 복구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와 신기술 적용 및 시스템 안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