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가스(사장 이종무)는 5월26일~ 27일 양일간 회사 서부지사에서 서비스센터 안전점검원 242명을 대상으로 가스사고 예방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서비스센터 직원들의 업무 기술능력 향상을 위해 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이 대구도시가스와 교육내용을 협의, 실시하는 주문형 위탁교육이다.
근무 연수 30개월 기준으로 기본과정과 향상과정으로 나눠 실시되며, 기본과정은 도시가스의 기본 개론, 연소기의 구조와 원리, 사고통계 및 점검요령 등 기초적인 원리 이해에 중점을 두고 향상과정은 법령해설, 연소기 설치기준, 연소기의 안전장치 구조 및 기능을 숙지하는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두 과정 모두 서비스마인드 제고와 고객응대 프로세스 점검 등 고객응대 기법을 공통으로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