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도시가스(사장 조민래)는 5월8일 본사에서 고객센터 대표들을 초청한 가운데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08년도 고객만족지수 조사결과에 대한 분석과 고객서비스 실천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워크숍에서는 47명의 고객센터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CS활동 강화와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계획 등이 논의되었으며, 특별 강사로 한신대 정훈교 교수가 나와 ‘효도체조와 지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 강좌도 마련됐다.
오후에는 외부강사를 초청해 서비스 향상 교육, 불만고객 응대 방법, 커뮤니케이션 및 셀링 스킬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회사만의 특별한 서비스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분임토의 시간에는 ▲검침 및 가스레인지 연결 서비스 ▲요금 및 고지 서비스 ▲안전점검 서비스 등의 세 가지 주제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조민래 사장은 “고객센터 대표들은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회사를 대표한다는 사명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규정에 어긋나는 관행과 불법행위를 근절함은 물론이고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행동함으로써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