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는 4월24일 영업본부 주관으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관리 우수사례 발표’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객감동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전 임직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사례 발표를 통한 수요개발, 채권관리,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각 부문별 모범사례를 현장 업무활동에 참고 자료로 활용하고자 열렸다.
회사는 이번 발표에 참여할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3개 부문(수요개발·채권관리·고객관리)에 대해 사내 공모를 실시한 바 있으며, 공모결과 총 51건이 접수돼 이중 각 부문별 모범사례 총 12건을 선정, 08년 영업 경영평가 우수자 시상식(최우수사원 양창호 과장 외, 우수지사 경기지사)도 진행했다.
이날 안병일 대표는 도시가스 산업 환경의 변화속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안전관리를 바탕으로 고객 관리와 영업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진정한 고객관리는 고객을 대할 때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어머니 마음처럼 늘 이해 할 수 있고 감싸줄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하다”며 “고객이 없는 비즈니스는 없으므로 영업 관련 모든 직원들은 수요개발은 물론 고객관리의 모든 분야를 실천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