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도시가스는 지난 12일 본사 직원 및 지역관리소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친절교육 및 특별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고객서비스 개선 및 고객감동 실천을 목적으로 진행된 친절교육은 HMI 서비스 연구소의 여운걸 소장이 "고객감동과 친절서비스"란 주제로 본사 민원담당부서 및 지역관리소 민원담당 여직원, 민원기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여운걸 소장은 고객을 상대함에 있어 외모, 언어, 행동등의 일반적인 기준, 즉 선입견을 가지고 고객을 판단하는 것은 많은 왜곡을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고객을 바라보는 자신의 눈(가치관)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가지는 것이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한 초석임을 강조하였다.
이어진 특별직무교육은 임직원의 업무능력 및 자질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는데 보일러와 전기식압력계에 대하여 제조사 내부강사를 초빙하여 본사 기술직사원과 지역관리소 시공관리자 및 민원기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육에 나선 강사들은 보일러와 전기식압력계의 기본원리, 기기의 특징 및 구성, 고장시 응급조치방법 등에 대하여 배포자료, 시청각 교재, 질의응답등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하였다.
강남도시가스는 이번 교육이 고객서비스 개선 및 임직원의 자질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하면서 향후에도 본사 및 지역관리소 직원에 대한 정기 및 수시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