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도시가스(대표 정영준)는 지난 4월부터 진행해 온 ‘2008년 고객센터 안전관리자 직능역량 향상 교육 과정’을 종료했다.
이번 교육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도시가스의 주요 시설인 정압기 및 전기방식분야에 대한 기초이론과 현장실무 위주의 실습교육을 사내 강사 자격을 보유한 안전관리 전문가가 참여해 고객센터 안전관리자들이 업무 특성상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해 △조정기 분해 △SSV 작동 원리 △압력조정 등 정압기 운전과 배관의 방식관리 △부식의 부적합 발굴·개선 등의 전기방식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안전관리자의 직능역량 향상을 위해 현재 시행중인 6개 분야의 직능교육과정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센터 특성에 맞는 실무위주 직능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해 참여자가 중요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과정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