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가스, 고객만족 경영과 고객사랑 실천
2004-06-25
올해로 창업 20주년을 맞은 대구도시가스(대표 김병용)는 최근 고객위주의 업무를 위한 조직개편과 CTI시스템 구축, 계열사를 포함한 전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사랑(Love Client) 실펀교육"연수를 시행하는 등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는 이미 지난 5월말부터 각 팀장들을 대상으로 2박3일동안 'LC 리더 역량개발교육'을 실시하였고, 6월부터는 본사 및 계열사 지원 2백50여명을 대상으로 5차례에 걸쳐 'LC실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경영의 중요성과 환경변화, 고객요구 파악과 이해, 또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법에 대한 강의, 사례연구, 토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기일형 CS본부장은 '이제 회사의 모든 경영은 고객만족과 고객사랑을 위한 경영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만족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고객의 접점에서 LC포인트를 설정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