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시가스(대표 안병일)는 1월11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호워스충정컨설팅이 주관하는 '2008 고객감동경영 대상'에서 가스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감동경영 대상은 고객감동경영을 창조함으로써 선진경제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을 선별하고,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는 제도이다.
회사는 지난해 고객만족을 비롯한 경영혁신 활동으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 고객센터 통합 법인화, 고객지향 조직개편 등 많은 경영활동을 수행했다.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포스데이타와 2007년 10월부터 2009년 3월까지 경영전략 수립 및 프로세스 혁신(PI), 통합전산개발, 전산장비 교체 등을 추진하고 있고, 이러한 통합경영지원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경영효율화를 통해 고객만족 경영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회사는 고객 지향적인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고객 의견수렴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 편리성을 제고해 제기되는 문제에 대한 대응 및 개선 프로세스의 신속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접점 담당 기능의 전문화를 위한 교육제도를 개선, 운영하고 사내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관리팀과 콜센터를 고객봉사팀으로 확대 개편하는가 하면, 온라인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새단장 하는 등 많은 고객감동경영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