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행사 시행
2022-12-06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14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에 따라 지난주 당사의 공급권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한국도시가스협회로부터 받은 쌀을 기부하고 가스시설을 점검하는 행사를 시행하던 중 마산종합사회복지관 식당 가스레인지의 가스누출을 발견하고 가스시설 보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남에너지는 이번 행사 진행을 위해 각 기관에 설치되어 있는 가스 시설물의 설치일자, 점검이력 등을 상세히 조회하고 기관의 가스 시설물 상태를 고려하여 기부 대상을 선정하였다.

 

마산종합사회복지관의 가스 시설물을 레이저메탄검지기를 통해 면밀히 점검하던 중 식당 내부에 있는 연소기(가스레인지)에서 가스누출을 발견하여, 현장에서 즉시 안전조치를 시행하였고 시설 관리 담당자에게 가스 안전사항을 안내하여 가스누출에 의한 폭발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안전조치를 실시했다.

 

또한, 노후화된 연소기 교체를 위해 발생한 추가 비용을 경남에너지가 일부 지원하였으며, 사회복지관의 원활하고 안전한 가스사용을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경남에너지 정회 대표이사는 올해 초 포항 소재의 초등학교 급식소에서 가스누출에 의한 폭발사고로 큰 피해가 발생한 적 있다봉사활동 중 특정가스 사용시설의 가스누출 발견과 안전조치를 통해서 대형사고를 예방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복지시설을 지원할 수 있어 뜻 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