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창립기념을 맞이해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는 서라벌도시가스가 지난 30일 경주, 영천 소재 지역아동센터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경주, 영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창립 22주년 기념 SRB한마음봉사단 사랑나눔 후원활동’ 행사를 진행했고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 내 다문화 가정 또는 저소득 계층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 54명을 위해 시설의 보일러 교체, 현장 학습비 지원 등 온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서라벌도시가스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0년에 설립된 서라벌도시가스는 경주, 영천 지역에 친환경 청정에너지인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봄 경주시, 영천시와 각각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경주시 외동읍, 현곡면, 영천시 조교동, 교촌동, 성내동 등)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최근엔 사회적 배려대상자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 약 1만고객을 대상으로 도시가스 요금납부 유예 및 연체료 감면 제도에 적극 동참해 가스요금 부담 완화와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