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빛도시가스, 지역우수 학생과 지역사회 후원에 앞장
2021-11-30

 

 

참빛도시가스(회장 이대봉)1118일 본사 사무실에서 속초시에 거주하며,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있는 가정의 학업성적이 우수한 대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참빛그룹 이대만 사장과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장과 직원,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이뤄졌다.

 

이번 장학금은 전중환(경희대학교 1학년)학생과 김성헌(강릉원주대학교 1학년)학생에게 각 3백만원(600만원)을 지급됐다.

 

이날 속초시 이상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의 인재육성 및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이대만 참빛그룹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며 더 많은 지원활동과 가스안전활동에 만전을 기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빛도시가스는 2008년부터 매년 속초시로부터 관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장래에 지역인재로 기여할 수 있는 지원 대상자를 추천받아 참빛도시가스 이사회에서 심의의결하여 대상자를 결정한다. 올해에도 2명의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22명에게 총 69백만원을 전달했었다.

 

특히, 올해에는 매년 시행하고 있는 독거노인 연료비지원사업을 코로나 경기로 어려운 가게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속초시뿐만 아니라 고성양양군에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독거노인 세대에도 연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수준은 매월 연료비 84천원을 45세대에 1년간 총 45백만원이다.

 

참빛도시가스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하면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