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윤홍식)는 25일(월) 오전 쪽방 거주민들의 주거상향 및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차량 및 후원물품을 자원봉사능력개발원에 전달했다.
자원봉사능력개발원과 함께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펼쳐온 대성에너지는 쪽방 복지사업 운영에 있어 교통수단의 확충이 절실하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회사가 보유한 스타렉스 차량 1대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쪽방에서 임대주택으로 이사하시는 분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2백만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함께 기증했다.
대성에너지 직원들은 전달식에 앞서 후원한 차량을 활용해 한 쪽방 주민의 이삿짐 운반을 돕고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쪽방 거주민들의 이삿짐 운반, 혹서기 혹한기 지원물품 운반, 쪽방주민 일자리 프래그램 운영 등의 업무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홍식 대표이사는“쪽방 거주민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써 한발 한발 자립해 나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대성에너지는 지역의 복지기관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성에너지는 대구쪽방상담소와 함께 매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반찬나눔 봉사활동, 폭염나기 캠페인, 희망드림센터 지원사업 등 쪽방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