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30돌 기념행사 개최
2004-02-04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달영)는 창립30주년을 맞이하여 30일 오전 경기도 시흥 본사 대강당에서 내외빈과 5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고, 투명한 경영,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기 나기 위해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세계제일의 가스안전서비스 기업」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공사의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 박달영 사장은 이 자리에서 앞으로 공사는 가스안전확보를 위한 공공사업은 기술서비스 측면에서 실질적인 안전관리를 통한 사고예방 및 고객만족도를 제고해 나가며, 수익사업은 새로운 성장동력원 발굴을 통해 고품질 고품격의 기술력을 판매함으로써 공사의 재정자립도를 향상하여 "세계제일의 가스안전서비스 기업"의 면모를 갖춰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이를 위해 2008년까지 가스사고를 40%이상 줄이고, 현재 55%정도를 정부에 의존하고 있는 재정자립도를 80%까지 높여나가는 한편 30년간 쌓아온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기술컨설팅 사업정착, 고객만족도 85% 달성, 전문성제고, 최고의 가스안전종합교육기관, 특화 고부가가가치 전문연구 영역 구축을 추진 목표로, 세부추진 과제로는 우선, 가스사고를 2008년까지 2003년 대비 40%감축시키기 위해 ▲ 가스안전기기 개발 보급 확대를 통한 안전성 확보 ▲ 안전관리와 보험을 연계한 검사체계 구축 ▲가스법령 및 검사체계 개선을 통한 검사시스템 선진화 ▲ 홍보효과 극대화로 가스안전의식 강화해나갈 것이며, 둘째 2008년까지 재정자립도 80% 달성을 위해 ▲ 책임경영 시스템 도입 정착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는 21세기형 가스안전 조직 구축 ▲ 자율성 확보를 위한 재무 회계시스템 개선하는 한편, ▲ 수탁안전진단 사업영역 확대, ▲ ISO인증사업분야 다각화, ▲위탁교육확대, ▲ 제품인증기관 획득을 통한 인증사업 추진, ▲ 안전관리 대행사업 등을 적극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세째,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 내부고객 지원팀 운영, 인사관리사이트에 고충처리 게시판운영을 통해 내부고객 만족도를 제고 ▲ 검사시스템 개선 ▲ 고객지원지원부 설치했으며 고객지원 통합 Call-Center 설치, 고객관계관리(CRM) 프로그램을 도입을 준비하고, 넷째, 기술력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 직렬제도 확대시행을 통한 검사인력 전문화 구축 및 제도화, ▲ 국가공인검사기관 지정 확대 ▲ 검사 시험장비 첨단화 ▲ 기술개발전략수립, 가스안전기술지도 구축, 대체에너지분야 등 가스안전신기술개발, 연구결과 현장적용 및 기술보급확대등을 통해 신기술 연구개발 도입해 나갈 계획이며, 다섯째, 가스안전기술을 연구 보급하고 있는 가스안전연구개발원에 특화 고부가가치 전문연구 영역을 구축해 ▲ 가스안전기술계통도, ▲ 기술로드맵 구축 ▲ 연구개발비확보 및 계역연구원제 도입, ▲ 자율 독립경영체제 구축을 통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 가스안전공사는 이와함께 임직원의 기본윤리 원칙과 금품.선물수수 금지 등 행동수칙을 담은 윤리헌장을 공표하고 클린신고센타, 최고경영자와의 온/오프라인상의 핫라인 구축, 사회봉사활동 등을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창립30주년을 기념하여 가스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30년 장기근속자, 가스안전인 등에 포상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