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도시가스, 최신형 도시가스 통합안전관리센터 구축
2019-07-12

대화도시가스(대표 정표수)11일 본사에서 외부인사를 초청한 가운데 여수지역 시민안전을 위한 최신형 도시가스 통합안전관리센터 구축을 기념하는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여수 통합안전관리센터는 여수지역 관내에 있는 모든 도시가스 공급시설을 24시간 감시하는 원격감시체제(SCADA)를 기반으로 실시간 공급현황을 분석하는 전자 배관망관리시스템(GIS)을 갖추고 있다.

대화도시가스는 이번 통합안전관리센터를 통해 여수시와 여수국가산단에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통합형 상황통제 능력을 구축하게 됐다.

또 사용시설에 대한 일일순찰 활동과 도시가스 예방안전을 대폭 강화함은 물론 여수시와 산단지역 재난관리부서와의 상호 정보 공유를 통한 총체적인 안전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화도시가스는 도시가스공급확대 3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돌산에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해저압입공사와 저소득층에 대한 사용자 부담금 면제에 대한 협약서를 체결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대화도시가스 정표수 대표는 이번에 통합안전관리센터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도시가스 안전관리 대응능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앞으로도 대화도시가스는 여수시와 협조하에 시민의 안전과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